21세기를 선도하는 국내최고의 인재양성 대학!

유아교육과

학과공지

학사안내사항은 '학교 공지' 메뉴에서 참고바랍니다

유아교육과, 성전대원·엑설런트 장학금 6천만원 수여
등록일
2022-11-21
작성자
유아교육과
조회수
2095

동국대 WISE캠퍼스 유아교육과성전대원·엑설런트 장학금 수여

1인당 100만원총 6천만원 장학금 지급

유아교육과 재학생 학과 후배 위해 모금한 장학기금 학교에 전달

 

 

단체사진

 동국대 WISE캠퍼스 유아교육과(학과장 김은경 교수)는 지난 11월 16일 원효관 글로벌에이스홀에서 성전대원·엑설런트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장학증서 사진

 이번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평소 불심이 돈독하고 학업 성적이 우수한 유아교육과 재학생 60명에게 1인당 1백만원씩총 6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였다장학금 재원은 대원스님(유아교육과 명예교수)의 기부금으로 조성된 성전대원장학기금유아교육과 졸업생들의 기부로 이루어진 엑설런트장학기금, WISE캠퍼스 유아교육과 제자사랑장학기금을 통해 마련되었다.

 장학증서 전달사진

 유아교육과는 이미 2021년에도 성전대원·제자사랑 장학금 수여식을 통해 2021학년도 1학기 재학생 전원(112)에게 1인당 1백만원씩 총 1억 1천 2백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한 바 있다.

 

 장학금 수여식이 거행된 글로벌에이스홀(AI융합세미나실)은 2022년 유아교육과 교수 대원스님의 은사이신 칠보선원 회주 보현당 일화스님의 기부금을 통해 LED전광판비디오프로세서전자펜모니터 내장 듀얼전자교탁통합제어용 터치프로그램, AI PTZ 자동 추적 카메라, FULL-HD PTZ 카메라 등의 시설을 갖춘 최첨단 강의실로 거듭났다첨단 강의실 구축에는 유아교육과 장학사업과 마찬가지로 지혜와 자비를 갖춘 미래사회 인재가 양성되기를 기원하신 일하스님과 대원스님의 큰 뜻이 담겨 있다.

 감사편지 전달사진

 수여식에 참석한 유아교육과 총동창회장 정현 스님(불국유치원 원장·유아교육과 겸임교수)은 우리 학생들이 보시의 의미를 이해하고 다른 이들을 위한 마음을 키워나가 후배들에게도 회향할 수 있는 자애로운 동국대학교 유아교육인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유아교육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유아교육 전문가 양성을 위해 신규 교과목인 AI기반아동과학지도를 개설하는 등실용성과 창의성 높은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적용해 가고 있으며 교원임용시험에 적극 대비하고자 전공과목 외에도 다양한 임용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졸업 예정인 4학년을 대상으로 매년 모의면접취업상담을 진행하는 등 재학생들의 진로 개발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유아교육과 재학생들은 2018년부터 성전대원·엑설런트 장학금을 받는 것 뿐만 아니라 대원 스님의 큰 뜻을 이어받아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을 기부하고 있다지난 2021년에는 1천 1백 2십만원이번 2022년에는 6백만원의 금액을 기부하였다.

기금전달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