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선도하는 국내최고의 인재양성 대학!

유아교육과

졸업진로 안내

자랑스런동문

동국대학교 부속유치원 주임교사_ 03학번 김O영 선배님
등록일
2020-05-10
작성자
사이트매니저
조회수
684



이력사항


2007  동국대학교 유아교육과 졸업

2007  서울시 서초구립 장미어린이집 임용

2009  동국대학교 부속유치원 임용

2009  제16회 유치원교사 창작동화 구연대회 우수상 수상

2014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졸업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업성적 우수상 수상

2017 동국대학교 부속유치원 원감 근무중


멋진 교사가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예비교사 후배님들께


안녕하십니까, 동국대학교 유아교육과 03학번 김지영 입니다. 어느덧 교사 생활 9년차에 접어들고 보니 함께 유아교육을 공부하고 있는 후배님들에게 먼저 이 길을 걷고 있는 선배로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렇게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제가 여러분들께 드리고 싶은 말씀은 교사가 되기 이전에 먼저 스스로 행복한 사람이 되었으면 한다는 것입니다. 실제 현장에 나가면 생각보다 힘든 상황과 마주했을 때 좌절할 수도 있겠지만 행복이 가진 긍정의 에너지는 언제나 이 상황을 극복하도록 도와줄 수 있을 것 입니다.


그 다음으로 교사가 되려고 할 때, 내가 일하고 싶은 교육기관의 특성에 대해 미리 알고, 이에 필요한 능력과 나만의 노하우를 준비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교사가 되었을 때 늘 자기 성찰을 통해 자신을 되돌아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특히 경력이 점점 쌓이면서 현실에 안주하고 싶어질 때가 오게 되는데 그럴수록 기꺼이 변화를 맞이할 수 있는 마음을 가지고, 배움의 길로 당당하게 들어설 수 있는 결단력과 용기를 가진 동국대학교 유아교육과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언제, 어디에서라도 빛나는 유아교육과 학생들이 되길 바라며, 동국대학교 유아교육과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