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선도하는 국내최고의 인재양성 대학!

유아교육과

학과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동국대학교 유아교육과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학과인사말.jpg
본 학과는 건학 이념인 불교 정신을 바탕으로 예비유아교사의 인성을 함양하고 현대 사회가 요구하는 참된 유아교육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2022년까지의 '중·장기 학과 발전 계획'에 따라 교육과정의 내실화, 교육 실습의 체계화, 교수진의 전문화, 교육시설의 첨단화, 학과 운영의 효율화, 글로벌 시대를 위한 국제화를 지속적으로 추구하고 있습니다.

학과 시설로 전용 강의실, 첨단 수업행동분석실, 실기 실습 전용 공간, 피아노실, 임용고사 준비실, 학과 도서실, 학과 전용 스터디룸 등이 있고, 교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9개 학급규모의 부속유치원이 중요한 교육현장으로 활용되고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정규 및 비정규 교육프로그램이 예비유아교사들의 전문적 소양과 인성 함양을 돕고 있습니다.

유아교육과는 누구보다 아이들을 사랑하고, 따듯한 성품과 밝은 에너지 그리고 성실한 학업태도와 이타 정신을 가진 학생들이 모인 학과라는 특성이 있어 높은 학업적 성취는 물론, 대학생활의 낭만 또한 충분히 경험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본 학과는 인성과 교육 전문성을 겸비한 유아 교사를 양성하여 유아교육의 미래가치를 선도하기 위해 힘껏 노력하겠습니다.
유아교육과 학과장 김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