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선도하는 국내최고의 인재양성 대학!

유아교육과

학생활동 소개

예비유아교사가 동국대학교 유아교육과를 선택해야하는 이유

졸업과 동시에 자격증이 2개!

동국대학교 유아교육과를 졸업하는 동시에 유치원 교사가 될 수 있는 '유치원 정교사 자격증 2급과 어린이집 교사가 될 수 있는 '보육교사 자격증 2급을 취득할 수 있어요!

교사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자격증 특강

교사역량강화를-위한-다양한자격증특강.jpg
유치원 선생님은 만능이야!'라고 생각하시나요? 동국대학교 유아교육과에서는 유치원 교사에게 필요한 다양한 자격증(풍선아트, 클레이아트, 종이접기, 동화구연 등) 특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고, 예비 유아교사로의 기반도 탄탄히 다져 만능 유치원 선생님이 될 수 있답니다!

유아교육과 전용 임용 고시실

유아교육과전용임용고시실.jpg
동국대학교 유아교육과는 학생들이 가장 쉽게 오갈 수 있는 '원효관'이라는 건물에 전용 임용 고시실을 보유하고 있어요! 임용고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모여 함께 공부를 하기도 하고, 다양한 임용고시 자료를 찾아보고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학과 안의 작은 도서관

학우분들이 가장 편안하게 접근할 수 있는 학과사무실 내에 학생들에게 필요한 전공서적이 많이 배치되어 있어요! 학교 도서관에는 많은 책들이 있어 전공서적을 찾기가 어려울 수도 있지만, 유아교육과 학과사무실에는 유아교육관련 서적만 모아두었기 때문에 쉽게 전공 서적을 대출할 수 있지요. 유아를 위한 동화책도 함께 비치가 되어있어 아이들이 너무나도 좋아하는 동화구연을 언제든지 연습 할 수 있답니다.

언제든 음률활동을 연습 할 수 있는 실습실

유아교육과는 전용 실습실 2개를 가지고 있어요. 그 중 피아노와 장구, 북 등 다양한 악기가 있는 실습실도 있지요.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하는 음률활동을 위한 연습을 열심히 해 둔다면 현장에서 유아들과 즐겁게 활동을 할 수 있겠지요?

수업행동분석시스템을 통한 수업시연 능력 향상

수업행동분석시스테을-통한-수업시연능력향상.jpg
수업시연을 하고 나면 '내가 어떤 점이 부족하지?', ' 어떤 점이 나의 강점이지?' 등 많은 생각을 하게 되어요. 하지만 기억에 의존하다보면 정확한 평가를 하지 못할 때가 많아요. 유아교육과에서는 학생들의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해, 수업행동분석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의 수업시연을 촬영할 수 있고, 이후에는 교수님 및 다른 학생들에게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답니다. 이러한 점은 현장에서도 훌륭한 유아교사가 되기 위한 밑거름이 되기도 하지요.

동국대학교 부속유치원과 함께 현장 경험을 쌓아요!

동국대학교 유아교육과의 자랑! 바로 동국대학교 부속 유치원이에요. 예비 유아교사가 현장을 경험할 기회는 매우 드물지만, 동국대학교 유아교육과 학생이라면 언제든 동국대학교 부속 유치원을 방문하여 유치원 현장을 경험해 볼 수 있어요! 부속유치원이 있는 동국대학교로 예비 유아교사 분들을 초대합니다.

학과 동아리 활동

학과동아리활동.jpg
동국대학교 유아교육과에는 3개의 동아리가 있어요. 임용고시 준비동아리 '해찬나래, 동극(유아를 위한 동화 구연 및 동화 연극 동아리 '해밀', 손 유희 및 율동 동아리 '연꽃향기'!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답니다. 동아리 활동을 통해 현장경험을 할 수도 있고요. 교사가 되기 위한 준비를 탄탄히 할 수 있어요!!

즐거운 학과 행사

즐거운-학과행사.jpg
유아교육과 학생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학과 행사 또한 빠질 수 없는 자랑거리에요. 유아교육과의 가장 큰 행사인 학술제 '연향제'를 포함하여 즐거운 대학생활을 즐길 수 있는 여러 가지 행사가 있답니다. 특히, 연향제는 다른 학과에서는 경험해보지 못할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데요. 학과의 가장 큰 행사인 만큼 500명 이상의 유아 앞에서 공연을 하며 뿌듯함도 느낄 수 있어요. 학과 행사를 통해 선배, 후배와 돈독한 관계도 맺고 신나는 학교생활을 함께 즐겨보아요!

제자사랑장학제도

제자사랑장학제도.jpg
유아교육과는 성전대원 장학금과 Excellent 후배사랑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1학년도에는 성전대원장학회에서 유아교육과 재학생 전원(112명)에게 1억1,200만원 장학금을 수여하였고, 장학금을 받은 재학생들도 후배들을 위해 십시일반 모금(1,120만원)하여 성전대원장학회에 기부하였습니다.

사범교육대학과 함께하는 농촌연계 교육봉사활동

동국대학교 부속유치원에서만 어여쁜 유아들을 만날 수 있냐구요? 아니요! 동국대학교 사범교육대학에서는 여름방학, 겨울방학 중에 일정기간동안 학교 현장에 방문하여 교육봉사 활동을 진행해요. 아이들과 함께 뛰놀며 좋은 추억을 쌓아보세요!

전공지식을 배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전공 수업만으로는 부족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도 걱정 마세요!
동국대학교 유아교육과에는 전공 수업 외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답니다.
제자사랑장학제도.jpg
제자사랑장학제도.jpg
예비 유아교사가 '동국대학교 유아교육과를 선택 해야하는 이유!
동국대학교 내에서도 높은 입시결과를 자랑하는 유아교육과!
이 외에도 많은 자랑거리가 있는 동국대학교 유아교육과에 입학하시어 높은 자긍심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동국대학교 유아교육과에서 멋진 예비 유아교사분들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