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공지
학사안내사항은 '학교 공지' 메뉴에서 참고바랍니다
- 등록일
- 2022-01-17
- 작성자
- 유아교육과
- 조회수
- 4448
유아교육과 학생들의 실습 기관인 동국대 부속유치원 수상 연이어!
전국적 위상의 최고 교육 역량 입증!
동국대 경주캠퍼스 유아교육과 학생들이 교육실습하는 동국대학교 부속유치원이 우수기관으로 교육부 장관상에 이어 경상북도 교육감 표창을 받으며 유아교육과의 우수한 교육 역량을 입증하고 있다.
동국대학교 부속유치원은 2021년 유아교육 발전 유공기관으로 선정되어 최근 경상북도교육감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동국대 부속유치원은 따뜻한 경북 유아교육 실현과 개정 누리과정 운영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표창을 받았다. 수상한 기관 중 전국에서 유일한 사립유치원으로, 이번 수상은 2017년부터 지속적으로 유아교육 공모사업(혁신유치원, 방과후 놀이유치원, 실,내외 놀이촉진 환경 개선사업, 학부모 안심 유치원 등)에 선정되고 이를 충실히 이행한 교육 성과가 누적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또한, 동국대 부속유치원은 지난해 12월 교육부가 주최한 '2021 전국 학교급식 우수사례 및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교육부 주최 전국 유초,중,고등학교 대상 학교 급식 우수사례 공모전으로 최종 9개 기관만이 본상기관으로 선정되었는데, 동국대 부속유치원이 전국 국공립 사립 유치원 약 9500여 기관 중 유일한 수상기관이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 건강증진을 위한 학교급식의 교육적 가치를 실현하고 교육기관의 우수사례를 발굴해 공유·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영양·식생활교육 영역 학교급식 우수사례에 공모한 동국대 부속유치원은 ‘Today(오늘도) 행복하고 건강한 급식 Day!’라는 비전으로 유치원 급식의 진정한 수요자인 유아들의 참여 확대 및 열린 급식 운영으로 급식만족도를 향상시켰다는 측면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김혜순 동국대학교 부속유치원 원장(동국대 경주캠퍼스 유아교육과 교수)은 “지역사회에서 유아교육의 발전을 위해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선도하고자 노력한 본 기관이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공헌을 인정받아 기쁘다. 앞으로도 개정 누리과정의 취지대로 유치원 교육의 정체성을 살리면서 유아들이 다양한 놀이 안에서 즐거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노력하여 미래 사회 인재 양성을 위한 기초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동국대 유아교육과는 현장역량중심 교육과정을 구축하고 동국대학교 부속유치원과 연계하여 다양하고 내실 있는 교과,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국내 유아교육 분야의 우수 교원양성기관으로서의 최고를 자랑하고 있다.”고 밝혔다.
(출처=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홈페이지 > 변화하는 동국)
□ 관련 언론 보도자료(원문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