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선도하는 국내최고의 인재양성 대학!

유아교육과

비교과 프로그램

창의융합 아동미술 프로그램

ico.png
  • 목적
    • 유아교육현장에서 필요한 직무 역량을 기른다.
  • 목표
    • 유아의 본능적인 미적 호기심과 탐구욕구가 충족될 수 있도록 이에 관한 지도능력을 기른다.
    • 기본적인 조형 활동과 창의성을 기를 수 있도록 한다.

전래동요 놀이의 이론과 실제

ico.png
  • 목적
    • 신입생의 전공기초학업능력을 향상시키고 현장탐방을 통하여 직무에 대한 이해와 학습 동기 유발
  • 목표
    • 전래동요 놀이의 이론과 실제를 통해 음악적 요소와 노랫말에 담긴 문화를 통해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다.
    • 전래동요 놀이의 일관과 실제를 통해 유아교육현장에서의 필요한 다양한 자료를 수집하고 활용 방법을 익힐 수 있다.
    • 전래동요 놀이의 이론과 실제를 통해 다양한 교과목과의 연계 방법을 익혀 창의성, 직무 역량을 향상 시킬 수 있다.

원서읽기를 통한 영유아발달

ico.png
  • 목적
    • 원서 강독 능력을 배양하고 영유아발달에 대한 심층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한다.
  • 목표
    • 영유아의 신체적 행동적 정서적 발달 과정을 이해할 수 있다.
    • 유아교육현장에서 만나게 되는 유아들의 다양한 심리를 이해하고 대처할 수 있다.
    • 영어원서 독해를 통해 폭넓은 영유아의 발달 과정을 학습할 수 있다.

유아교육현장의 놀이실천 사례를 통한 놀이지원 탐색

ico.png
  • 목적
    • 이론과 실제에 대한 간극을 최소화 하여 예비교사의 현장 실무 능력을 배양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 목표
    • 유아교육현장의 놀이중심실천사례를 통하여 유아교육현장과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도모한다.
    • 유아교육현장의 놀이중심실천사례를 통하여 교사의 놀이지원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 지식을 습득한다.
    • 예비유아교사의 유아교육현장 교직실무능력 증진을 도모한다.